56회 세무사 1차 합격수기,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세무사인강 교육과정으로 일∙공부 두 마리 토끼 잡아” |
---|
창립 16주년을 맞은 세무사(CTA) 학원 '아이파경영아카데미(AIFACTA)' 수강생 오태윤 씨는 제주도에서 일과 수험생활을 병행하며 56회 세무사 1차시험 가채점 결과 합격했다. 1차 발표는 6월 5일(수) 예정이지만, 서둘러 세무사 2차 강의를 아이파경영아카데미에서 준비 중이다.
50세라는 적지 않은 나이로 세무사 시험에 도전했던 오태윤씨는 자신이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로 탄탄한 과목별 전략과 직장인들을 고려한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교육 커리큘럼을 꼽았다. 직장생활로 인해 학습시간이 현저하게 부족했기에, 효율적인 학습 계획이 필요했던 것.
시험 대비에 돌입하며 먼저 주력했던 부분은 토익이다. 평소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 세무사 시험에 쉽게 도전하지 못했으나,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토익 전문 김병기 교수의 온라인 강의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목표 점수를 달성하며 합격에 대한 자신감이 붙었다.
또한 학습 시간이 부족한 만큼 상법, 재정학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며 전략적인 학습계획을 세웠다. 민일, 황정빈 교수의 강의를 통해 탄탄한 이론을 확보했으며, 강의 중 핵심이 눈에 들어오도록 노트 필기를 정리해 반복적으로 숙지했다. 물론 객관식 강의를 병행하여 기출 문제 풀이도 진행했지만 강의 내용을 중점에 뒀다. 그 결과 세법 67.5점, 회계 50점인 반면 상법은 95점, 재정학 87.5점으로 효자 과목 노릇을 하며 1차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오태균 수강생은 “합격의 중요한 비결 중 하나는 포기하지 않은 것”이라며 “직장생활을 병행하고 있다면 독학 보다는 전문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상법과 재정학 강의는 수강만 해도 실전 노하우를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행되어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추천하며, “최종 시험까지 합격해서 직접 교수님들 찾아 뵙고 인사드릴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기대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오태윤 수강생이 선택한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세무사 500일 끝장반’은 ▲기본 종합반(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법개론 기본확립) ▲메인종합반(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법개론 종합교육 및 재정학, 선택과목 기본기확립) ▲1차종합반(전과목 종합 이론 심화학습) ▲객관식종합반(전과목 객관식 문제풀이)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본 종합반의 경우, 세무사 1차 시험 과목인 회계학개론, 세법학개론을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법개론으로 나눠 배우는 기본 과정이다. 기본기가 없는 초보자들이 탄탄하게 기초를 다질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했다.
수강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총 500일이며, 선착순 20 명에게는 총 402만원 상당의 강의(세무사 2차 현장수업+온라인 지원 시)를 63% 할인된 수강료 152만원에 제공한다. 온라인 및 모바일 강의 동시 수강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기초특강은 회계원리&회계원리 REVIEW 및 PRE 재정학, PRE 상법, 행정소송법, 민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2차 세무회계 정규 강좌 및 2차 입문특강은 재무회계 입문, 세무회계 입문, 원가관리 회계입문, 세법학 입문 등이다.
이와 더불어 힘든 수험생활을 견뎌내고 1차 합격의 영광을 안은 수험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택과목 특강, 재정학 특강, 아이파 세무사영어(토익) 온라인 강의 20% 할인, 진도별 모의고사(현장 참여가능), Final Review 최종정리 특강(현장 참여가능)을 비롯하여 세무사 1차 시험 합격 시 2차 종합반 온·오프라인 강의를 무료 제공한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세무사학원 종합반은 평균 16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보유한 현직 회계사, 세무사 교·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남 교대 본원 캠퍼스에서 세무사 종합반 오프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이아이파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세무사인강 강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 교수진이 시험정보와 추천강좌, 수험뉴스, 기출문제, 합격수기 등 수험정보 시스템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10만여 명의 개인회원과 만여 곳의 회원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세무사시험 전문 교육기관이다. 제49회, 51회 세무사 시험 최연소 합격자를, 53회 세무사 시험에서 57년생 최고령 합격자(아이파 부산경영아카데미
|